정보화마을 기장 임랑해맞이마을

  • HOME
  • 마이인빌
  • 메일
  • 고객센터
  • 사이트맵
  • 마을안내 마을체험 마을장터 마을여행 마을공간
    드라이브

    관광A코스

    드라이브

    관광B코스

    드라이브

    관광C코스

    드라이브

    관광D코스

    드라이브
    드라이브

    송정에서 대변, 죽성을 거쳐 일광, 임랑으로 이어지는 기장 해변로는 해송숲, 포구해안 절벽이 있는 드라이브 코스입니다.

    해운대서 송정삼거리로 가기 전 작은 골목길로 우회전을 하면 송정해수욕장의 오른쪽 끝부터 제대로 된 바닷가 길을 탈 수 있습니다. 골목길을 놓쳤다면 송정해 수욕장 표지판을 보고 우회전으로 들어가서 해변로를 시작해도 좋습니다.

    음식점과 논밭 사이를 여유롭게 달리다보면 해동 용궁사를 알리는 표지판을 만나게 됩니다. 불이문 아래로 바닷물이 드나들고 파도소리와 어우러진 독경소리가 매력적인 곳입니다.

    용궁사 위편 절벽 일대는 시랑대라는 유명한 유적지입니다. 춘원 이광수가 '바다와 청산이 함께하고 청풍명월이 여기인가 하노라'라고 칭찬할 만큼 빼어난 풍경을 가졌지만 용궁사 입구가 막고 있고, 군사보호구역으로까지 지정돼 접근이 쉽지는 않습니다. 용궁사쪽으로 빠지지 말고 직진하면 오른쪽으로 바다가 펼쳐집니다. 언덕을 돌아가며 특이한 모양의 카페가 등장하기 시작합니다.

    방파제를 지나면 확 트인 도로가 나옵니다. 언덕으로 접어들 무렵 부산을 알리는데 '공'을 세웠다는 영화 '친구'촬영지가 자리잡고 있습니다.

    대변항의 특산물을 알리는 생멸치회 간판이 즐비하고 수산물을 사러 나온 주부들의 웃음이 반가운 풍경입니다.

    속도를 조금 늦춰 바다를 바라보며 다시 해변 길로 접어듭니다. 폐허가 된 해안초소 지붕엔 푸른 이끼가 세월의 깊이를 전해주고 야생 화, 분재를 파는 카페도 반갑기만 합니다. 해안언덕을 내려와 커브를 돌면 해송의 푸름을 느낄 수 있는 또 다른 절경이 등장하니 두 번째 여유로움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이제 죽성마을로 들어설 차례, 기장 특유의 먹거리인 짚불 곰장어에 도전해보고 싶다면 죽성마을이 적당할 듯 싶습니다. 죽성 바닷가까지 돌아봤다면 잠깐 해변 길과 작별인사를 하고, 월전수퍼 옆으로 좌회전한 후 길 따라 돌아가면 신앙촌 자율방범대 간판을 만나게 됩니다. 여기서 우회전하여 들어가면 죽성초등학교를 만날 수 있는데, 학교를 지나 삼거리서 양어장으로 우회전하면 산 밑 청록색 원두막을 발견합니다. 여기가 죽성리 왜성으로 들어가는 길인데, 5분정도 산책하는 기분으로 올라서면 넓은 잔디밭이 아름다운 석축에 도착합니다.

    얼마 남지 않은 벚꽃과 석축 위로 한가로이 서있는 나무들의 모습이 한가로움을 자랑하고, 성위에 올라서니 기장 의 바닷가가 한눈에 보여 생각지 못한 보너스를 받는 기분일 것입니다.

    넓은 잔디밭은 아이들이 뛰기도 좋아 가족 소풍코스로 죽성리 왜 성을 적극 추천해 드립니다.

    다시 신앙촌 입구로 나와 기장군청을 지나 14번 국도에서 31번 일 광쪽으로 빠지면 임랑까지 새로운 해변길을 달릴 수 있습니다. 대변~ 죽성 해안길과는 또 다른 인상을 전해주는 곳입니다. 오른쪽으로 야생화, 향토 염색, 공예품, 청국장, 골동품 가게까지 소박한 볼거리가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중간 중간 바다 마을로 내려서는 골목길이 있어 바닷가 마을과 도로를 오르락 내리락 하는 맛이 즐거움을 더 합니다. 고리원자력발전소까지 달리면 부산 바닷가길 드라이브가 마무리됩니다. 아쉽다 싶으면 간절곶까지 달려보는 것도 욕심 낼 만한 바닷가길 여행이 될 것이다.

    문의: 기장군청 문화관광과 051)709-4081